광릉숲 비공개지역 특별 개방
25~26일 이틀간 ‘바이오 블리츠 코리아 2019’… 참가자 선착순 모집
 
성우진

오는 25~26일 이틀간 광릉숲에서 바이오 블리츠 코리아 2019’(Bio Blitz Korea 2019) 행사가 펼쳐진다.

 

바이오 블리츠란 생물 분야 권위자와 일반인이 24시간 동안 특정 지역에서 확인할 수 있는 모든 생물 종을 찾아 목록을 만드는 과학 참여 활동이다.

 

전 세계적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국내에서는 2010년 경북 봉화에서 시작돼 올해가 10회째다.

 

산림청 국립수목원과 한국식물원수목원협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생물학자와 함께하는 워크(Walk) 프로그램과 토크(Talk) 프로그램 등으로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10주년을 맞아 생태계 보고(寶庫)인 광릉숲에서 탐사 활동을 진행하면서 그동안 일반에 공개되지 않았던 지역을 특별 개방한다.

 

이미 지난달 24일부터 선착순으로 참가자 모집 중이며, 희망자는 바이오블리츠 코리아 홈페이지(www.bioblitz.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공식 티셔츠를 비롯해 탐사 활동에 필요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탄소 제로행사인 관계로 1회용품을 제한하는 만큼 개인 컵과 수저류 등을 가져와야 한다.

 

광릉숲은 560년 넘는 역사를 가진 숲으로 천연기념물인 장수하늘소와 희귀식물 광릉요강꽃 등 5710종의 생물이 서식하고 있다.

 

2010년 유네스코(UNESCO·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기사입력: 2019/05/01 [10:13]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