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내 수영장형 체육관’ 건립
경기도·도교육청·문체부·균형위, 학교복합시설 건립 지원 업무협약
 
김희우

 



경기도와 도교육청
, 문화체육관광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5일 학교복합시설 건립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학교복합시설이란 학교 내 수영장형 체육관등을 일컫는 것으로 학생은 물론 주민에게도 개방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협약은 경기도내 학교에 100억원 규모로 학교복합시설을 건립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에 참여한 각각의 역할은 먼저 경기도와 도교육청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건립 사업비를 나눠 부담한다.

 

또 도교육청에서 학교 내 부지를 제공하고, 학교복합시설 건립과 관리·운영 책임을 경기도가 시·(건립 사업비 부족분과 운영비 부담)과 더불어 맡는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생활SOC 사업 공모 및 평가·선정 시 우선 검토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됐다.

 

학교복합시설 건립은 먼저 내년에 경기도와 도교육청이 수요조사와 선정 과정을 마무리하면 생활SOC 사업 공모 및 평가·선정 절차를 밟는다.

 

이어 예산편성 등까지 모두 완료되면 빠르면 2021년 안으로 설계에 이어 착공에 이른다.


기사입력: 2019/12/05 [16:23]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배선희 19/12/11 [16:12]
학교 내 수영장형 체육관이 생긴 덕분에 학생들이 수영을 배우기도 수월하고 게다가 주민들까지 이용할 수 있으니 모두가 즐겁고 건강하게 사용하는 체육관이 될 것 같습니다.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