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도 묵현복지문화센터 ‘증축’
사업비 확보… 시, 연면적 1천215㎡ 규모 별관 건축설계 용역 발주
 
김희우

20114월 화도읍 묵현리에서 묵현다사랑문화센터라는 이름으로 첫선을 보였던 묵현복지문화센터가 증축된다.

 

묵현리 408-4번지 일원 건축물 연면적 785에 별관 1215를 증축한다는 것이 남양주시의 계획이다.

 


묵현복지문화센터는 지상
1층 사무실·어린이집, 2층 생활체육관·청소년공부방·취미교실, 3층 헬스장, 4층 휴게실 등으로 이용되고 있다.

 

그러나 센터로 들어가는 진입도로가 협소한데다 특히 센터 건물이 이용 수요에 비해 좁아 불편이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조응천(민주·남양주갑) 국회의원이 남양주시의 바람대로 지난해 1219억원 규모의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확보 소식을 전해 증축 사업추진에 청신호가 켜졌다.

 

따라서 시는 우선 증축동(별관) 건축설계(실시설계) 용역을 발주, 입찰공고를 앞두고 있다.


증축공사 실시설계 용역은 앞으로 착수일로부터
2개월에 걸쳐 진행될 전망이다.


이후 증축공사를 올 하반기 들어 착수한다는 것이 시의 목표다
.


기사입력: 2020/02/21 [13:49]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