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대 시의회 후반기 이철영 의장 취임사
“시 집행부에 대한 합리적 견제와 감시, 균형 바탕으로 상생 협력”
 
남양주뉴스

 

존경하는 71만 남양주시민 여러분!

8대 후반기 남양주시의회 의장 이철영입니다.

 

코로나19 펜데믹의 충격과 계속되는 경기침체의 어려운 여건에서도 시민 모두가 각자의 위치에서 묵묵히 역할을 다해주신 덕분에 우리시는 인구 100만의 살기 좋은 대도시로의 도약을 안정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중차대한 시기에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제8대 후반기 의회가 새롭게 시작했습니다.

 

저는 시의회를 대표하는 의장직이라는 중책을 맡아 엄숙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깊이 인식하고, 지방자치의 궁극적 목적인 주민자치 실현과 시민복지 증진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나가고자 합니다.

 

먼저 시민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기 위해 민생현장을 더 빠르게 찾아가 합리하고 불편한 사항을 적극 해소하고 우리 주위 사회적 약자를 더 세심하게 배려해 시민 모두가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시민행복 의회를 열어가겠습니다.

 

여와 소통, 토론과 연구가 활발한 의정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저를 비롯한 18명 의원 모두가 시대적 변화와 요구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해 최적의 정책 대안을 찾는 역량과 능력을 갖추고 화합과 협력, 협치를 이뤄 알찬 결실을 시민에게 안겨드리는 소통중심 의회를 만들어가겠습니다.

 

민의를 대변하는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시민의 뜻을 살펴 시정에 반영하겠습니다.

 

시정 현안 전반에 대한 꼼꼼한 점검과 분석을 통해 발전적 정책의 실행과 책임행정이 이뤄지도록 집행부에 대한 합리적 견제와 감시, 균형을 바탕으로 상생 협력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내실 있는 의회를 만드는 데에도 힘쓰겠습니다.

 

저를 비롯한 18명 시의원들은 원칙과 소신을 최고의 가치로 삼아 시민행복과 인구 100만의 살기 좋은 남양주 미래를 열어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시민 여러분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기사입력: 2020/07/01 [16:35]  최종편집: ⓒ 남양주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